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대출정보

고용보험 가입 1인 자영업자 절반, 정부 지원 못 받아/ 이름내건 자영업자 많아졌네 [사업자대출]

고용보험 가입 1인 자영업자 절반, 정부지원 못 받아

 

「 이소영 의원 "수요자 입자에 맞게 절차 개선해야 " 」 사업자대출

 

고용보험료 지원 대상에 해당하면서도 복잡한 서류 제출 절차 등으로 보험 지급신청을 포기하는 1인 자영업자들이 적지 않아 절차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사업자대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해 25일 이같이 밝혔다. 

 

이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 기준으로 고용보험료 지원대상인 1~4등급 1인 자영업자 중 고용보험 가입자는 1만 4778명인 반면 지원을 받는 1인 자영업자는 7686명으로 전체의 52%에 그쳤다. 

사업자대출

수급 자격을 갖췄으면서도 고용보험 헤택을 받지 못한 1인 자영업자가 절반에 가까운 배경으로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 중 서류보완 요청 등 여러가지 이유로 지원 신청을 포기하는 사레가 적지 않기 때문으로 이 의원은 소진공측을 인용해 설명했다. 

 

이의원은 "사회보장체계 속에서 자영업자, 자영업가구는 노동 중 재해, 실직, 노령, 질병 등 소득 중단 위험에 대비하는 보호체계가 미흡하다'며 "절차상 번고로움 등르로 지원대상자 절반이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 하루 속히 수요자 입장에 맞게 절차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업자대출

출처 

 


이름 내건 자영업자 많아졌네 

 

「 성명상표 증가 - 작년 1648건 출원 」

 

 

식음료, 개인병원 등 자영업 분야 경쟁이 심화되면서 차별화를 위해 개인 이름을 내건 상표권 출원도 증가하고 있다. 인기 요리연구가이자 방송인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상표권을 20여개나 등록했을 정도다. 

사업자대출

27일 특허청은 성명을 포함한 '성명상표' 출원이 지난해 1648건으로 2017년 대비 14.6%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9월 기준으로도 1118건으로 이 속도라면 올 한 해 1500건을 넘어설 수 있을 전망이다. 

 

업종별로 보면 자영업 분야가 가장 많았다. 요식업은 1109건으로 전체 대비 19%를 차지했다. 커피, 차 전문점 관련 성명상표 역시 330건으로 5.63%를 기록했다. 이밖에 교육. 연예오락업 424건(7.23%), 화장품 306건(5.22%)을 차지했다. 

사업자대출

 

대표적인 출원 성명상표로는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임창정의 소주한잔', '홍진경 더한상차림' 과 같은 인기 방송인의 자영업 브랜드가 있다. 이뿐 아니라 '이진성박사커피', '박규병단팥빵', '김명관사진관', '서백웅원어민영어교육' 등 일반 자영업자들의 상표출원도 많다. 

사업자대출

성명상표 출원이 늘어나는 것은 실제 이름을 사용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감을 줄 수 있고 고유 성명을 통해 상표 식별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이름을 추가하기 때문에 상표 등록을 받기도 수월하다. 예컨대 같은 쌈밥이라도 '백종원의 원조쌈밥집'이라고 하면 상표 등록을 더 쉽게 할 수 있다. 

 

 

특허청 상표디자인김사국장은 "성명상표의 출원 증가는 타인의 상품과 차별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출원인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성명상표 등과 같이 우리말 상표가 적극 개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자대출

 

출처 

 

이제는 대출도 맞춤서비스

고객님의 상황에 가능한 제휴업체 확인!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여성전용 대출

업종관계업이

대면상담이 아닌 온라인으로 언제든 상담해드립니다.

바로전화상담신청 클릭 (모바일만)

 

http://moneydream.kr/

↑ 24시간 상담신청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