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대출정보

중소기업 정책자금 준비하는 방법 [머니히어로 사업자대출]

중소기업 정책자금 준비하는 방법 머니히어로 사업자대출

 

올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사태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기업 유지비용 등의 자금난으로 큰 어려움에 처한 상황인데요. 

사업자대출

최근 정부에서는 100조원 규모의 기업구호 긴급자금을 마련하면서 어려움에 처한 국내 기업을 지원하겠다 밝힌 바 있죠. 

 

지난 4월 중진공에서는 보건용 마스크 제조업체 14군데에 정책자금 84억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사업자대출

정부에서는 중소기업 정책자금으로 경영자금 조달에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에 중소기업을 운영 중인 대표님이라면 상세한 지원조건을 확인하고, 반드시 신청하여 해당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중소기업 정책자금이란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투자금, 보증금, 보조금, 융자금의 방식으로 지원하는 정책자금입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을 포함해 여러 정부기관에서 운영하고 있죠. 

사업자대출

중진공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정책자금은 사업성, 기술성이 우수하지만 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가장 좋은 조건으로 자금조달을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금융권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것보다 정부 정책자금이 금리가 낮고 상환기간도 길기 때문에 훨씬 유리한 측면이 있죠. 

사업자대출

하지만 이렇게 조건이 좋은 만큼, 경쟁도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중소기업 정책자금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철저한 준비와 설계가 필요합니다. 

 

 

 

중소기업 정책자금은 기업의 성장 단계별에 따라 총 6개의 자금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1. 혁신 창업사업화 자금 : 고성장 촉진, 미래기술육성, 창업기반지원, 일자리창출촉진, 개발기술사업화

사업자대출

2. 투융자 복합금융 : 성장 공유형, 스케일업금융

 

3. 신시장 진출지원자금 :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수출기업의 글로벌 기업화

 

4. 신성장 기반자금 : 혁신성장유망, 제조현장 스마트화

사업자대출

5. 재도약 지원자금 : 재창업, 구조개선적용, 사업전환

 

6. 긴급 경영안정자금 : 일반경영 안정지원, 일시적 재해

 

중진공 정책자금은 기업당 최대 60억원(지방소재기업은 70억원)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일부 조건에 해당될 경우 최대 100억까지 융자 가능합니다. 

사업자대출

 

중소기업 정책자금은 일부 융자제외 대상업종을 제외하고는 신청가능합니다. 

사업자대출

단, 세금을 체납 중이거나 연체, 대위변제.대지급, 부도 등의 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기업, 최근 3년 이내 허위나 부정한 방법으로 정책자금을 신청한 기업,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 휴.폐업중인 기업(재해가 직접원인인 경우 제외), 일부 우량기업, 업종별 부채비율을 초과하는 경우 등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특히 6개월 이내에 정책자금 심사에서 탈락한 사실이 있는 기업은 지원이 불가능하므로 정책자금을 신청할 때 한번에 성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자대출

중소기업 정책자금을 준비할 때에는 구체적인 사업계획, 매출처 계약 여부, 대표 및 임직원 경력, 수출 실적과 수출 계획, 특허나 실용신안 등의 인증을 가지고 있다면 쉽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중소기업 정책자금을 준비하면서 주의해야할 내용이 있는데요.

사업자대출

첫번째, 세금체납, 연체가 있을 시 융자제한 기업에 해당하기 때문에 신청이 어려울 수 있어요. 따라서 세금신고와 납부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꼼꼼하게 관리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기업 신용등급 및 부채비율을 점검해봐야 합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낮거나 부채비율이 높은 경우 심사에서 탈락할 확률이 높으므로 미리 부채비율 및 재무제표 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또한, 대표의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이면 정책자금 신청이 어렵기 때문에 대표이사의 신용등급 관리도 중요합니다. 

사업자대출

세번째, 연구소나 각종 기업인증을 준비하여 가점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정부 정책자금은 경쟁률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기업부설연구소, 벤처기업확인, 이노비즈, 메인비즈 등 정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를 활용하면 금리 우대와 가점 등의 혜택을 받을 수있으니 미리 확인하세요. 

 

 

최대 대출한도, 넉넉한 대출 상환기간

만 19세 이상이라면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저신용자. 과대출자까지

당일 가능한 빠른대출. 사업자일수대출

모두 당일대출, 당일승인, 당일입금 가능합니다.

수수료 일체 X 상담 받아보세요.

대면상담이 아닌 온라인으로 언제든 상담해드립니다.

바로전화상담신청 클릭 (모바일만)

 

http://moneydream.kr/

↑ 머니히어로 상담신청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