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생활정보

주말 외식, 영화 할인 재개 - 1만원 환급, 6천원 할인 어떻게?

주말외식, 영화 할인 재개 - 1만원 환급, 6천원 할인 어떻게? 

 

 

정부가 코로나 재확산으로 중단했던 8대 소비쿠폰 지급을 재개한다. 30일부터는 외식, 영화 분야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30일 농림축산식품부 등에 따르면 외식쿠폰은 이날 오후 4시부터 다음달 1일 밤 12시까지 모든 외식업소에서 2만원 이상을 3회 결제하면 네 번째 외식에서 1만원을 환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환급은 캐시백이나 청구 할인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같은 외식 쿠폰은 총 330만명에게 제공된 예정이다. 외식 할인은 재확산 사태로 8월 16일 잠정 중단됐다. 이에 따라 잠정 중단 이전에 이뤄진 41만 6000건 외식 실적에도 할인이 소급 적용된다. 

 

정부는 참여 유도를 위해 환급 조건도 5회 이용에서 3회 이용으로 조정했다. 이에 따라 매주 주말 (금요일 오후 4시 이후 ~ 일요일 밤 12시) 외식업소를 3회 이용 (회당 2만원 이상 결제)하면 네 번째 외식 때 1만원 환급이 이루어진다. 

 

유흥업소를 제외하면 모든 외식업소가 참여 실적으로 인정되며, 카드사별로 1일 최대 2회, 동일 업소는 1일 1회로 제한된다. 

 

코로나라는 특수 상황을 고려해 포장 및 배달 외식도 실적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다만 배달앱을 이용할 경우 결제 구분을 위해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만 실적으로 인정된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사는 국민, 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등 9개 신용카드사 회원이다. 각 카드사별로 응모를 해야하며, 카드사들도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안내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대상은 선착순으로 330만명 (330억원)으로 지원사업은 예산 소진 시 종료된다. 

 

6000원이 할인되는 영화쿠폰은 이달 28일부터 각 극장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선착순 배포가 이미 시작됐다. 

 

8월 재확산 사태로 중단돼 2차 할인권의 미소진분으로 진행되며, 남은 할인권은 150만장 규모다. 

 

 

이번 행사에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를 비롯해 독립영화전용과느 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개별 멀티플레스, 지역 단관 극장 등 전국 485개 극장이 참여한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 등 멀티플레스 체인의 경우 각 극장 이벤트 페이지에서 28일 오전 10시부터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배포(1인 2매) 중이다.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내 모든 수량이 소진되면 이벤트가 종료되며, 미소진 시 내달 2일 오전 10시부터 할인쿠폰을 추가 발급한다. 

 

 

 

출처